(단독)한국 최초 ESMA 인정 할랄인증기관 탄생

halalmedia | Posted 2019/11/09 [23:04]

(단독)한국 최초 ESMA 인정 할랄인증기관 탄생

halalmedia | 입력 : 2019/11/09 [23:04]

 한국 최초로 UAE표준청인 ESMA로부터 인정을 받은 할랄인증기관이 탄생했다.

 

해당 인증기관은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국제할랄인증지원센터(IHCC: International Halal Certtification Center)이다. 지난 2019년 9월 30일자로 ESMA 공식 운영 사이트인 www.halal.ae에 ESMA 인정 할랄인증기관으로는 56번째로 등재되었다. 유효기간은 2020년 9월 29일까지이다.

 

▲ 국제할랄인증지원센터 로고. 홈페이지 캡처     © halalmedia


동사의 홈페이지(http://ihchalal.com/index.html)에 따르면 2018년도에 설립되었으며, UAE ESMA 기술규정 및 GSO(걸프협의체표준기구)국제표준에 따라 할랄요구사항 및 HACCP, ISO22000, GMP 인증스킴에 충족되도록 3자 심사를 수행하는 것으로 공지하고 있다.

 

이번 국제할랄인증지원센터의 ESMA 인정 인증기관 선정은 대 중동지역 할랄인증 제품 수출이 가능해진 것으로 평가되며 향후 국산 할랄인증 제품의 수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.

 

한편, ESMA는 공식 운영 사이트인 www.halal.ae에서 자신들이 승인하는 인정기관(accreditation body) 명단을 발표하고 있는데 현재 모두 15개의 인정기구들이 등록되어 있으며, 이 중에는 한국의 인정기구인 한국인정지원센터(KAB)가 포함되어 있음이 확인되었다.

▲ 한국인정지원센터 로고     © halalmedia

 

▲ 한국인정지원센터가 ESMA 전문가를 초청하여 할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 모습    © halalmedia



한국인정지원센터는 지난 6월 ESMA와 양해각서를 체결하였고 지난 9월 17일~19일 3일간 ESMA 전문가를 초청하여 인증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할랄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. 현재 일부 ISO 인증기관이 한국인정지원센터에 할랄인증기관 신청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.

 

그동안 JAKIM의 인정을 바탕으로 국내 할랄인증시장을 주도해 온 한국이슬람교(KMF)의 독주 양상은 새로 ESMA로부터 인정을 취득한 국제할랄인증지원센터의 가세와 신규 인증기관들의 진입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.

 

 

 

 

Comment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인증 Cert popular articles